기타

어제부터 에드센스 광고제한 해제!

canada-dreamer 2023. 5. 8. 07:00
반응형

정확한 이유도 모르고 광고제한이 풀렸다... 여전히 염려스럽다.

어제부로 한 달 하고 2일 지나면서 에드센스 광고 제한이 끝이 났다.

구글에서 찾아보면 대부분 한 달 안에 해결된다고 조언을 들을 수 있었지만,

나는 그보다 조금 더 걸린듯 싶다.

 

솔직히 무엇 때문에 광고 제한이 있었는지 알지를 못해서

내가 앞으로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

또는 하면 안 되는 게 뭔지 나도 잘 모르겠지만,

힌트는 Invalid Traffic 때문이란다.

즉 내 페이지에 오는 방문자의 트래픽 중 구글 광고를 보여지는 도중 일어나는 트래픽중

좋지 않은 게 있다고 보여 광고제한이 됐다는 거다.

이중엔 자기광고를 클릭했거나 

방문자 중에 계속적으로 일부러 광고를 클릭하거나

impressions을 만들어주는 경우가 해당이 된다고 하는데..

 

반응형

물론 이 의미는 내가 Bot 같은 프로그램을 써서

페이지에 광고를 인위적으로 보는 것처럼 만들어 주던가

아니면 광고를 인위적으로 클릭을 하게 만든다는 것이 의심된다는 것을 말해 주는 거 같다.

 

내가 Bot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

내 광고를 클릭한 적도 없었지만,

구글이 그 점이 의심이 되어 광고제한을 했다는 것인데..

풀렸다는 건 그 의심이 풀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?

 

구글이 갖고 있는 알고리즘 역시 완벽하진 않을 것이다.

그렇다고 한 달 넘게 광고를 제한하며 이유도 명확히 알려주지 않으니..

 

한 가지 더 걱정(?) 염려스러운 것은

가끔 일부러 방문자가 도움이 되라며 광고를 클릭해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..

그것 역시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인가?

 

이 블로깅의 시작은 돈을 벌기 위함도 아니었지만,

내가 뭐를 잘못한 것처럼 만들어 버리는 점이 상당히 불쾌하기도 하고

그만두게 하는 마음을 때 버릴 수 없는 점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.

 

아마 그래서 광고자체를 삽입하지 않는 블로거들 역시 존재하는 거 같다.

반응형